간편견적
소독증명서
오시는길
고객센터
시공 시작에서 마무리 단계까지
완벽하게 시행

새집증후군 예방소독

새집증후군(Sick House Syndrome)은 새로 지은 집이나 리모델링한 건축물에 입주했을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HCHO)나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으로 오염된 실내공기로 인해 일시적으로는 두통, 눈, 코, 목, 가려움증, 현기증, 피로감 등의 증상을 일으키고 장기적으로는 심각한 호흡기질환, 심장병, 등의 질병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새집증후군 발생원인

새집증후군은 신축주택에 사용된 건축 재료로부터 유해 화학물질이 지속적으로 방출되어 실내공기를 오염시키고 이러한 물질들이 사람의 호흡기나 피부에 직접적으로 접촉함으로써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집증후군 발생원인

벽지

벽지에 있는 유해물질 및 냄세 제거

예전에는 종이벽지를 밀가루 풀로 도배하였기 때문에 환경적인 문제가 전혀 발생할 없었으나 요즘은 화려하고 수명을 지닌 실크벽지라는 화학성분의 벽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실리콘 본드 사용이 유해물질을 많이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물리적 구제

가구

새집증후군의 주범 포름알데히드 측정

대부분의 붙박이장이나 싱크대 등에 사용되는 재료는 파티클보드나 MDF 판넬인데 이는 습기에 약한 나무재료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함인데 제조과정을 보면 나무찌꺼기를 갈아 본드와 합성하여 열처리한 시트지를 접착시켜 완성시킴으로 해서 엄청난 유해물질을 발생시키고 있다. 원목가구 또한 상당기간의 방부처리 때문에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이 오랫동안 배출되는데 가구의 경우 고착상태가 심하고 밀폐화 구조이기 때문에 유해물질의 배출기간이 거의 5년 이상인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살서제 구제

마루

우리집 마루의 유해물질(에폭시본드) 제거

마루는 강화마루와 원목 온돌마루로 구분할 있는데 강화마루는 자연마루의 범위에 미치는 MDF 판넬로 나무를 갈아 수지와 합성 압축시켜 내구성을 보완한 재료이기 때문에 주거공간보다는 사무공간에 널리 사용되며 대부분의 주택에 사용되는 원목 온돌마루는 베니어합판의 단판무늬목을 얇게 압축한 형태로 1m이하인 경우는 온돌마루, 2~3m의 무늬목이 쓰이면 원목마루로 분류하며, 주목해야 사실은 원목 온돌마루의 경우 접착식 시공을 하게 되는데 접착제로 사용되고 있는 에폭시본드의 양이 엄청나 100㎡ 아파트의 경우 100㎏정도를 사용하고 있으니 사람이 거의 본드위에서 생활하며 앉거나 누워 지내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피톤치드 시공

피톤치드 시공

(주)에스티환경에서는 새집증후군 예방에 가장 효과가 우수한 피트치트 제품을 사용 새집증후군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피톤치드란?

피톤치드란?

움직이지 못하는 나무는 해충이나 미생물 각종 균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무기가 필요합니다.
'식물의'
라는 뜻의 'phyton'과 '죽이다'라는 뜻의 'cide'가 합해서 생긴 말입니다.
피톤치드의 효과

피톤치드의 효과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트는 인간의 세포와는 너무 친해서 몸안으로 쉽게 흡수되며 몸안에 흡수된 피톤치트는 오래 전부터 그랬듯이 세포들에게 활력을 주고 면역력도 높여 주어 세포를 괴롭히고 있던 문제의 세균들을 죽이거나 몰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