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방제
바퀴는 40여종의 병원균을 옮기는 해충으로 식중독 사고 요인중 하나이며, 죽은 바퀴 사체가 공중에 날려 호흡기로 흡입되면 알레르기성비염과 천식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유인트랩 방제
끈끈이 트랩에 바퀴유인제를 첨액하여 구제하는 방법이며, 개체수 및 서식조사에 사용됩니다.
독먹이법 방제
인체에 해가 없으며 가장 많이 시공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겔 타입의 약제로 된 유인성분이 바퀴를 유인하고 강력한 살충성분이 바퀴는 물론 알까지 해결해 줍니다.
바퀴사체를 다른 바퀴가 먹음으로써 연쇄살충효과까지 있습니다. 밖으로 모두 나와서 죽으므로 효과면에서는 확실합니다. 시공 전 가스가 빠져 나가지 않도록 완전히 밀폐시켜야 하며 시공후 3~4시간 동안 밀폐 후 환기 및 청소가 필요합니다.
분무식 살충 방제
바퀴의 이동로와 서식지에 분무기로 살충제를 분무하여 약제의 잔류효과로 바퀴를 방제하는 방법입니다.
훈증식 방제
약제를 가열하여 기체화 시킴으로써 깊숙한 바퀴서식처까지 약제가 도달하게 되므로 소독직후 흥분제 혼합의 영향으로 모두 나와서 죽으므로 효과면에서는 확실합니다. 시공 전 가스가 빠져 나가지 않도록 완전히 밀폐시켜야 하며 시공후 3~4시간 동안 밀폐 후 환기 및 청소가 필요합니다.
개미 방제
개미는 각종 병원균을 옮기는 역할을 하고
아토피와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며, 개미에게 물리면 침속에 있는 이종단백질이 자극성 알레르기피부염을 유발시키므로 해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독먹이법 방제
과립형태의 약제를 개미이동 경로에 설치하여 개미가 물고가 여왕개미와 나누어 먹기 때문에 번식을 억제시킬 수 있는 방제법입니다.
분무식 살충 방제
개미의 이동로와 서식지에 분무기로 살충제를 분무하여 약제의 잔류효과로 개미를 방제하는 방법입니다.
도포식 방제
외부로 부터 들어오는 개미는 이동경로에 도포하여 이동을 차단하여 줍니다.
비래해충 방제
(비행해충)
비래해충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 서식지로는 습지와 녹지가 많고 축사나 쓰레기장, 음식물처리장 등 입니다.
실내로 들어온 해충은 약제살포로 완벽하게 제거를 하더라도 출입구나 창으로 계속 들어오기 때문에 주 발생원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충방제
정화조, 집수정, 하수구 등에 생물학적 유충구제약을 투입하여 유충을 박멸하므로 파리, 모기, 깔다구 유충을 구제하여 성충이 되지 못하도록 합니다.
성충구제
내부로 침입한 해충은 초미립자살포 방식으로, 주 발생원과 외곽은 잔류분무와 연막소독 방식으로 성충을 박멸합니다.
물리적 방제
포충기, 유인등, 전기충격기, 트랩 등을 설치하여 실내로 유입을 막습니다.